장장스가 드디어 애드센스를 땄습니다! 과정을 들려드릴게요!



구글 애드센스 취득

반갑습니다! 오늘은 기분이 좋은 장장스에요!

(블로그를 하면서 자신을 3인칭화 시키는 직업병에 걸린 ... )

제가 블로그를 하게 된 이유는 방학마다 알바를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가 너무 싫어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 라는 작은 물음을 갖게 되었어요. 그렇게 '나만의 불로소득을 만들어 보자!' 라는 생각과 함께 장장스를 만들게 되었어요.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겠다고 했을 때,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보자 라는 '작은 목표'를 세웠었어요. 학업으로 바쁘더라도 짬짬히 시간을 내서 글을 써보려고 노력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애드센스를 신청하면 될 것만 같은 느낌이 오더라구요.

이번주에 다시 한 번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게 되었고, 드디어 승인허가를 받았습니다...!

중간에 잠깐 블로그 운영을 쉬기도 했었지만, 애드센스를 취득하기 까지는 한 3개월정도 시간이 걸렸던 것 같아요. 아직은 틈틈이 취미삼아 글을 올리기 때문에 생각보다 오래 걸린 것 같아요.

단언컨데, 애드센스를 취득하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았던 것 같아요.





구글 애드센스 취득 과정


 블로그 초창기에는 글을 쓴다는 것 자체가 너무나 어렵게 느껴졌어요. 너무 막막하기도 하고 그래서 재미삼아서 애드센스를 신청해 봤어요. 제가 첫 애드센스를 신청했을때는 글이 10개도 채 되지 않았을 때였어요.

약 3~4일간 승인 절차 심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다음과 같은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아.. 글이 없어서 안되는구나.. 글을 많이 쓰자!' 라는 문제인식을 확고히 얻고 열심히 포스팅을 했던거 같아요. 두 달 가까이 걸려서 글을 딱 20개를 채웠어요.

 다시 한번 구글 애드센스 취득에 도전 했지만 위의 사진과 같은 메일을 다시 한 번 받게 되었어요.

(그 때의 실망감이란.. ㅜㅜ)

그렇게 뭔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우연치 않게 학교 도서관에서 구글 애드센스에 관한 책을 하나 읽게 되었는데, 책속의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취득이 예전과는 달리 많이 까다로워졌으며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양질의 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것이였어요.

양질의 포스팅이 뭘까?라고 여기저기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 제가 내린 결론은 세 가지였어요.

1.사람들이 방문했을 때 읽을만한 내용이 담긴 글이여야 한다는 것
 (홍보성, 광고성 글들은 방문자가 몇 초만에 이탈하게 되는데 악성 게시글로 인식될 수 있다고해요.)

2.글자 수가 1000자 이상은 되어야 한다는 것

3. 적절한 사진이 있으면 더 좋다는 것

그리고 그 이후에 올리는 글을 이 세가지 기준에 맞춰서 쓰도록 노력했어요.

학교다니면서 한달 동안 글 10개를 포스팅했어요. 그리고 어제 메일이 왔습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정말 기뻐서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ㅜㅜ 드디어 결실을 맺는구나! 그리고 이제 블로그에 들어가면 이렇게 광고가 붙어있더라구요.




처음 보는 장장스블로그스팟의 광고 :)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봤는데요. 오늘 0.53불을 벌었더라구요. 오늘 날짜 환율로 계산해 보니 약 500원에 해당하는 적은 돈이지만 그래도 너무 좋았답니다. 앞으로 블로그 하는 재미가 더 쏠쏠 할 것 같아요..!

블로그 첫 개설했을 때의 소박한 목표를 이뤘으니, 다음 목표는 하루 수익이 최저시급인 6470원 까지 올려보는 목표를 세워 볼까 합니다! 지금부터 목표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장장스 해야겠어요!

Comments

  1. 장장스 화이팅입니다! 상상스의 패션게시글도 조만간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ReplyDelete
  2. 오빠 이제 차살수있어요??

    ReplyDelete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