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보다는 흑삼
홍삼보다는 흑삼!
이미 많은 소비자들에게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홍삼과는 달리 흑삼이라고 하면 아직 많이 낯설게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다. 흑삼이란 한국산 4~6년근 이상의 최상의 인삼만을 엄선하여 110~150도에서 특수 증삼기를 통해 온도와 압력을 조절하여 7~12회 증숙과 건조 과정을 거치는 동안 인삼 고유의 주요성분이 조금도 빠지지 않는 특수 공법으로 인삼의 성분과 홍삼의 유효성분을 상승시켜 약 20일만에 완성됩니다.
완성된 흑삼은 홍삼의 사포닌과 기타 유효 성분이 약 10~30배 이상 증가하여 홍삼보다 더 뛰어난 성분을 갖게 됩니다.
흑삼은 홍삼의 대체품으로 최근에 인기가 많아지게 되었는데, ‘금산인삼세계화심포지엄’에서는 “흑삼이 인삼과 홍삼보다 콜레스테롤 조절 능력이 더 뛰어나” 다며 “현대의학에서 고치기 어려운 난치성으로 분류한 성인병에 대한 예방효과가 아주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며 이는 과학적으로 증명이 된 것이다”라고 발표했다.
뿐만아니라 흑삼은 홍삼에 비해서 사포닌의 흡수율이 월등히 높고 기억력 개선과 피로회복 등의 다양한 효과를 지닌 기능성 식품으로 알려져 인삼 및 홍삼 소비자들의 흑삼 제품으로의 수요이동이 더욱 가속화 될것으로 보인다.
사포닌
여러 식물에 존재하며, 일부의 극피동물(불가사리, 해삼)의 몸 안에도 포함되어 있다. 사포닌은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으로 알려져있으며, 특히 인삼에 함유된 사포닌 종류인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와 엘루테로사이드(eleutheroside)가 유명하다.
사포닌의 효능
Rb1 : 중추신경 억제, 해열진통, 간 기능 보호
Rg1 : 학습기능개선, 항피로 작용
Rg3 : 암세포 전이 억제, 간 보호 기능, 항암제 내성 억제
Rh2: 암세포 증식 억제, 종양 증식 억제
Ro: 알콜해독, 항 간염 효능, 항 염증 작용
Rb2: 항 당뇨, 항 동맥경화, 간세포 증식
Rc : 진통작용, 단백질 및 지질합성 촉진
Rd : 부신피질 호르몬 분비촉진 작용
Rf: 뇌신경세포 진통작용, 지질과산화 억제
Rg2: 혈소판 응집억제, 기억렬 감퇴 개선작용
Rh1 : 간 보호 , 항 종양 작용, 혈소판 응집 억제
출처: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이거 어디서 베껴온거같은데... 출처는 올리셨나요?
ReplyDelete감사합니다! 출처 남기는걸 깜박했네요!
Delete컨트롤 c 컨트롤 v 보기안좋네요
ReplyDelete